MAGAZINE

뒤로가기
제목

아칸과 함께하는 데이빗 아티스트의 인터뷰!

작성자 아****(ip:)

작성일 2020-09-02 22:36:50

조회 4335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려견 땡구의 상상 속 다양한 모습을 그리는 데이빗(David) 입니다



Q.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처음 캐릭터를 그린건 8년째 연애 중인 여자친구가 하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해서 '그럼 내가 하나 만들어서 세상에 하나뿐인 귀여운 캐릭터를 선물하지 뭐'라는 생각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전문적으로 디자인을 배우거나 한 적은 없었지만 어렸을 때부터 무언가 그리고 만드는 것을 좋아했고, 처음에는 붓 펜으로 그림을 그렸었는데 캐릭터를 손으로 그리니 활용도가 너무 떨어져서 디지털 드로잉을 배워보자 마음먹었고,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Q. 아티스트님의 디자인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제 디자인은 한마디로 "내 맘대로"입니다! 디자인에 대한 기초 지식도 없고, 전문적으로 배운 것이 아니라서 어떻게 색을 조합해야 하는지, 구도를 어떻게 잡고, 구도에 따라 어떻게 그리는지 잘 모릅니다.

그때그때 캐릭터에 어울리는 색, 캐릭터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구도 등을 즉흥적으로 그리고 있어요.

디자인의 소재도 깊게 고민해서 정하는 것이 아니라, 제 주변에 있는 동물이나 사물을 소재로 하고 있어요. 메인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샤페이 땡구는 올해 7살이 된 저희 집 반려견이고, 고슴도치 도리는 어렸을 적 길렀던 애완 고슴도치가 모티브인 캐릭터입니다.



Q. 하나의 디자인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해요.


하나의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제일 처음 하는 것은 주제를 정하는 거예요.

평소에 메모장에 적어둔 주제 중 하나를 고르거나 그 자리에서 떠오르는 주제 한 가지를 정하고 그다음, 주제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키워드를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이런저런 사진들을 보다 보면 '아! 이걸 넣어 봐야겠다!'하는 사진들이 있는데 그 사진들을 바탕으로 머릿속으로 그림을 구상합니다. 구상이 끝나면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쓱쓱 그려서 하나의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시간보다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편인 거 같아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공룡 땡구 그림이에요. 공룡 땡구를 그리기 전에는 땡구를 관찰하고 땡구의 모습 그대로를 그림으로 그리는 게 전부였지만 공룡 땡구는 제가 처음으로 땡구 캐릭터에 제 상상력을 더해 만든 그림이었어요. 공룡 땡구가 지금의 다양한 땡구 캐릭터를 만들게 된 시작 점이었고, 또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시는 땡구의 모습이라 가장 기억에 남아요.



Q. 아티스트님의 디자인들을 보면 영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주로 작가님이 영감을 얻는 부분이 있다면?


디자인의 영감은 다양한 곳에서 얻어요. 일상생활이나 웹서핑을 하다가 문득 떠오르는 생각을 적어두었다가 나중에 그림을 그릴 때 주제를 하나씩 꺼내 그립니다.

예를 들어, 장 보러 갔을 때, 포도를 보고 '포도송이에 포도알이 아닌 포도색 땡구가 달려있으면 귀엽겠다'라고 생각하거나, 바닷가에서 서핑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땡구가 서핑을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문득 떠오르면 그걸 잘 기록했다가 상상 속 땡구의 모습을 머리에 그리고 일러스트로 그려내는 거죠.




Q. 아티스트님께 있어서 디자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내가 좋아서,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일

그리고 내 머릿속에 있는 보이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



Q. 디자인을 통해 아티스트님께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제가 그리는 캐릭터들이 누군가에게 행복과 웃음을 주었으면 좋겠어요.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더 다양한 땡구와 도리의 모습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느끼게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Q.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내고 표현한다면

그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D

첨부파일 저용량데이빗.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